Dips
Planning, IA, UI/UX Design

MOTIF

Dips는 새로운 세대를 위한 데이팅 앱으로, 사용자의 매력과 선호도에 따른 매칭 알고리즘과 리워드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유료 회원제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인 인적사항, 학력, 직업 등의 프로필 정보 이외에도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선호하는 이상형에 따라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매칭되며, 서비스 내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통해 리워드를 받아 리텐션율을 높이는 전략과 오프라인 만남 시작부터 종료까지의 서비스 플로우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거쳐 기획이 고도화 되었습니다.

서비스의 다양한 기능과 상태 정보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 디버(요청자), 디비(수락자)를 이원화하여 상호 전환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표준화된 UI 구조내에서 4가지 주요 컬러 팔레트를 기준으로 상태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는 수행 중인 테스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서비스 로고는 만남의 연속성을 의미하며, dips의 이니셜로 형상화 되었습니다.

CLIENT

월하노인

PROJECT DURATION

2021.11.28 - 2022.02.16

PROJECT FIELD

서비스 기획, 정보설계, 사용자 경험 디자인

SKILLS & TOOLS

Sketch, Abobe Illustrator, Abobe After Effects, Lottie, Google Sheets